세번째뉴욕, 여행하듯살아요

[직장인 재테크/노후준비를 위한 한걸음] 미국주식 계좌개설 (Kiwoom 키움증권) 본문

소소한 일상

[직장인 재테크/노후준비를 위한 한걸음] 미국주식 계좌개설 (Kiwoom 키움증권)

뉴욕언니네 2019. 9. 27. 14:46
728x90
반응형

내 인생을 놓고보자면 크게 경제관념에 대한 흐름이 두번 변한것같다. 한번은 증권사 다녔을때 그리고 미국을 가면서 나의 경제관념은 한번더 새롭게 변했다. 내가 사업을 하지않는이상 월급쟁이로 살면서 원하는 집을 사는것도 하고싶은 여행을 맘껏하는것도 생각속에서 가능한 일이겠지라고만 생각했었다. 그런데 미국에서 세계 모든것의 중심지인 뉴욕에서 해 잘나가는 사람을 많이 주변에 보면서 한편으로는 부럽기도했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성공한 사람들 그래서 당당하게 사는 사람들을 보니 막연히 나도 노력만 하면될것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벤츠를 타고오는 남자를 기다리지도 않았지만 내가 벤츠가 되서 하고싶은것 하면서 살면되지않을까?

​궁하면 통한다 했던가. 여기저기정보를 얻으면서 내가 몰랐던 이런세상이 있구나 하면서 디지털노마드가 되고싶다고생각했다. 언젠가 회사에 얽매여 월급만 받아서 살기보다 돈이 돈을 벌어다주는 부자아빠가난한아빠에서 말한 내용을 현실에 적용시키고싶었다. 예전에 막연히 미국주식하면 돈마니벌겠다 했던 생각에 그치지않고 뭔가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는 느낌이 들었고 그타이밍은 지금이었다.

미국주식같은경우는 회사이름을 들으면 미국에 살면서 들어본곳들이기도하고 주식시장에서 보니 반가운느낌이랄까.

코스트코도 자주가고 월마트도 자주갔는데 내가 소액이지만 주주로써 바라보니 뭔가 혼자뿌듯한건 왜일까?

나같은경우 예전에 한국주식계좌가 있어 인증서등록이나 별도의 관리가 한곳에서 하는게 편할거같아서 키움에서 개설했다.

키움증권의 자랑은 HTS프로그램이나 모바일 어플이 사용자입장에서 만들어졌을정도로 잘되어있다. 국내주식은 영웅문 S/ 해외주식은 S글로벌이나 night를 다운받고이용하면된다. 수없이 많은 버젼이 있던데 일단은 내가 필요한것만 빠르게 다운완료했다.

로그인방법설정시 공인인증서와 아이디로그인중에서 나는 인증서 로그인을 설정했다.

기본으로 나오는 메뉴는 관심종목화면이다. 내가 등록한 관심종목들의 시세를 먼저 한눈에 볼수있어 편리하다. ETF나 개별주식등 카테고리에따라 나눠서 저장하면 한눈에 구분이 쉽다.

 

주식을 주문할수있는 화면은 여러루트가 있다. 주문이나 시세에서도 호가단위선택해서 매수가 가능하다.

그리고 키움증권은 계좌개설이후 화주문서비스와 & 외화환전로 주식 매수가 가능하다.

처음에는 원화주문서비스가 편리할것같아 이용했고 체결익일 신한은행 첫 고시율로 반영이 된다고하는데 매일 내가 환전율을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래서 이후부터는 직접환전신청을 통해 매수하는 방법으로 변경했다.

 

 

 

 

 


비대면 계좌개설방법 (지점방문없이)


주식계좌가 없는 사람은 주식계좌를 만드는게 첫걸음이다. 전쟁 나가는데 총알없이 나가는 격이니까. 키움증권에 4로시작하는계좌는 국내주식거래 계좌이고 5로시작하는계좌는 국내해외주식 종합계좌 이다. 계좌개설어플을 먼저 설치한후 가지고있는 공인인증서를 등록한다. 주식] 미국주식 증권 비대면계좌개설 (feat. 키움증권missU

그리고 모바일에서도 주식거래를 원하면 공인인증서를 피씨에서 모바일로 가져오기를 해야 거래가 가능하다.

공인인증서 관리로 들어

키움증권 영웅문S 글로벌

요즘알것같다.

부모님들이 아무리 공부해라 책읽어라 해도 말을 안듣다가 내가 원하면 누가 시키지않아도 저절로 공부하게된다는것을.

나같은경우도 요즘 공부의 재미에빠져서 (원래 책읽는것은 좋아하는데 공부는 사실 다시하고싶지않은편이다) 책도 이것과 관련된 내용만 보게된다. 아마도 빨리 월급이상으로 돈을 지속적으로 벌게한후 내가 그렇게 좋아하는 여행을 마음껏다니고 싶은마음이

너무도 간절해서인지도 모르겠다,

그리고한편으로는 나이가 들어가는 부모님을 보면서 어릴때 나를 보던 부모님의 마음이 그것과 같을까라는 생각이든다.

좋은것보고 먹으면 엄마아빠 갖다드리고싶고 여행가서 멋진뷰를 보면 우리 부모님은 이런곳이 있다는것조차 모르실텐데 하는 아쉬움말이다.

갑자기 울컥해지네... 엄마아빠 제가 얼른 돈많이 벌어서 효도할께요.

이제 멀리 같이 여행 다녀요.

[출처] [해외주식] 미국주식 증권 비대면계좌개설 (feat. 키움증권)|작성자 missU

가면 해당메뉴를 쉽게 찾을수있다. 아마 은행거래를 해본사람이면 별무리없이 사용가능하다.

 

[출처] [해외주식] 미국주식 증권 비대면계좌개설 (feat. 키움증권)|작성자 missU

 

728x90
반응형